![]() |
↑ 스타벅스 더북한강R [사진 출처 = 스타벅스] |
스타벅스는 기존 도심 속 매장의범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과 인테리어를 더북한강R점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새로운 공간을 구성하고 이에 맞는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에 걸친 300여석 규모다. 주변 북한강 풍경과 어울리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장 내부 공간은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느낄 수 있게 구성됐다.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1층부터 3층까지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비롯해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바를 함께 운영한다.
4층 루프탑 공간에서는 주변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강변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파크 공간도 조성됐다.
주차 공간도 넓다. 90여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 전기차 3대를 동시 충전할 수도 있다.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실외와 실내 등 장소에 따라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