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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사진 제공 = LG생활건강] |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3일 온라인으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기본에 충실하는 고객가치가 실현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팬데믹과 글로벌 공급망 위기·세계경기 둔화라는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 감동이라는 기본을 실현해야 한다는 주문이다.
차 부회장은 "고객 감동을 목표로 하는 전략과 견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초과하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자평했다. 이어 "새로운 2022년은 'Real' Post Corona(위드코로나 이후) 시대가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이고 동시에 경제정상화로 가는 마지막 진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때 일수록 기본에 충실해 고객가치에 집중하고, 모든 고민과 실천이 고객가치에서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다.
차석용 부회장은 중국 시인 소동파(蘇東坡)의 시 구절 중 '춘강수난압선지(春江水暖鴨先知)'를 언급했다. 그는"오리가 추운 겨울에도 물 속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서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으로 봄을 읽듯이, 고객의 변화 트렌드에 발을 담그고 동향을 민감하게 파악해야 가장 살찐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며 "고객을 세밀하게 이해하고 고객에 맞는 제품으로 차별화하여 전에 느끼지 못했던 감동적인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차 부회장은 2022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뷰티 사업에 역량 집중 △북미 시장 중심의 해외사업 확장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그는 "사업 확장 가능성이 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필두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면서 뷰티사업 역량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대표 브랜드 '후'는 천기단 라인에 이어 최상위 환유 라인과 천율단 라인을 집중 육성해 럭셔리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숨', '오휘', 'CNP'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는 한편, M&A(인수합병)를 통해 확보한 '피지오겔', '유시몰', '리치', '알틱 폭스(Arctic Fox)' 등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브랜드를 활용해 세계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북미시장에서 사업 확장에 대한 뜻도 밝혔다. 차석용 부회장은 "진정한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최대 시장인 동시에 트렌드를 창출하는 북미 시장에서 사업 확장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면서 "'후' 브랜드의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 브랜드 컨셉과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향과 용기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라인을 강화하고, 채널면에서는 REACH(리치) 인수를 통해 확보한 오프라인 리테일러와의 관계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장 속도가 빠른 디지털 분야에서도 포복을 넓혀나갈 전망이다. 그는 "지난해 인수한 알틱폭스(Artic Fox)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면서 "글로벌 경제에서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어 고객의 삶 전반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디지털(Digitization) 시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고객 데이터를 더 면밀히 분석해 트렌드를 읽어내는 한편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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