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HN 벅스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스밍 인증'과 '위젯 커스텀' 기능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스밍 인증'은 '스트리밍 인증'의 줄임말로,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에 공유하며 팬심을 인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밍 인증하기' 메뉴에서 최근 들은 곡 중 원하는 음악을 선택만 하면 손쉽게 인증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특히 벅스의 '스밍 인증'은 인증 이미지 한 장에 최대 10곡까지 모아 담을 수 있다.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이 발매됐을 때 여러 곡을 듣는 경우 유용하도록 설계됐다. 과거에 들은 음악도 인증이 가능해 기간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스트리밍 이
'위젯 커스텀'은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위젯 설정 시 미리보기 영역에서 사진의 크기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을 지원한다.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