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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리바게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 [사진 출처 = SPC그룹] |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5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38위에 올라서면서 16계단 상승했다.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가 미국에 처음 진출한 것은 2005년이다. 당시 LA 한인타운에 1호점을 오픈한 후 지금까지 동부, 서부 등에 100개 가까운 매장을 출점했다.
특히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에서 현지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맹점 비율이 70%를 넘기는 등 안정적인 사업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북미 지역 주요 국가 중 하나인 캐나다에 법인을 설립했다. 캐나다는 미국 문화권 국가이지만 퀘백 등 일부 지역
파리바게뜨는 미국에서 쌓아온 사업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활용해 토론토, 밴쿠버, 퀘벡, 몬트리올 등 4대 거점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 오는 2030년까지 캐나다에 100개 이상의 점포를 열 계획이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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