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2020 AFF 스즈키컵 축구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즈키컵은 2년마다 열리는 동남아 최대 축구 대회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돼 올해 싱가포르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된다.
스즈키컵 축구 대회에는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동티모르 등 동남아 10개국이 참가한다.
하이트진로는 10개 참가국 중 동티모르를 제외한 9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경기장 보드판 광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 경기장 행사 부스 운영 등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부터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동남아 9개국 수출량은 연평균 29% 수준으로 성장했다. 싱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동남아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 우리나라 대표 주류인 소주의 가치를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