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생활편의시설 인접한 '원스톱' 주거단지
공도읍·평택 멀티생활권 누려
↑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조감도 |
신세계에서 쇼핑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출범한 스타필드가 일대 시세를 견인하면서 소위 ‘스타필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립니다. 스타필드가 가까울수록 생활부터 문화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인근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이 높아지는 데다, 억대 웃돈이 붙을 정도로 집값 상승에도 큰 기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안성,하남,고양 등에는 이미 개장을 완료했으며, 추가적으로 청라,수원,창원 등에서도 조성이 예정돼 있습니다.
특히 경기 안성시가 '스타필드 효과'의 최대 수혜지로 꼽힙니다. 안성시는 지난해 10월 ‘스타필드 안성’이 공도읍에 개장한 이후로 일대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며 한차례 들썩인 바 있습니다.
실제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안성 공도 우미린 더퍼스트’ 전용 84㎡는 지난해 10월(스타필드 안성 개장) 1년 만에 5천만 원이 넘게 오른 3억1800만원에 거래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올해는 5억1700만원(11월)에 거래돼 ‘억대’ 웃돈도 붙었습니다.
이에 스타필드 인근 단지를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청약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경기 하남에서 분양한 ‘더샵 하남에디피스’는 '스타필드 하남'과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1순위 청약 결과 총 8079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됐으며, 평균 26.8대 1을 기록해며 해당 지역에서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이 이달 스타필드 효과가 기대되는 곳에 새 아파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끕니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582-6번지(공도 승두지구 도시개발구역 A-2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84㎡ 총 705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특히 이 단지 입주민들은 차로 10분 거리의 스타필드에서 쇼핑 및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다, 향후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하나로마트,공도읍행정복지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고 용머리초, 용이초, 공도초, 안성시립진사도서관 등도 가깝습니다.
멀티 생활권을 갖춘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공도읍은 택지지구로 현재 주거지와 인프라 조성이 맞물리면서 안성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고 바로 옆에는 평택의 용이·현촌·신흥지구도 자리해 이들 생활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 여건도 탄탄합니다. 단지 앞에는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38번 국도가 위치해 이를 활용해 지역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인접해 있습니다. 도보거리에 강남행 버스정류장도 자리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대규모 산업단지와&
한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공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에 위치하며 12월중 오픈 예정입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