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시민 대상 헌혈 장려 캠페인도 실시
↑ 헌혈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 사진 = SK그룹 제공 |
SK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위기 극복에 앞장서기 위해 계열사와 협력사, 일반 시민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에 나섭니다.
오늘(12일) SK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내일(13일)부터 헌혈 캠페인 ‘생명 나눔-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K그룹은 오는 15일 SK㈜, SK이노베이션, SK E&S 등 서울 종로구 서린사옥에 입주한 계열사를 시작으로 전국 각 관계사가 내년 1분기까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이후 각사별로 정기 헌혈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SK그룹은 전국 각지에서 헌혈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대당 3억 원인 헌혈 버스 두 대를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한다고도 밝혔습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장려 캠페인도 실시됩니다. 시민들이 헌혈한 뒤 SK의 사회적 가치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SOVAC)’ 홈페이지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됩니다.
SK그룹은 임직원과 시민들이 헌혈에 참여할 때마다 한 사람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모아 혈액암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최태원 S
SK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려는 노력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