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오리온] |
7일 오리온에 따르면 쏙포는 베트남어로 다람쥐를 뜻하는 '쏙'과 도시를 의미하는 '포'를 결합한 말로 '도시다람쥐'라는 의미다.
베트남이 주산지인 캐슈너트와 현지에서 큰 폭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아몬드를 견과 원물로 선정했다.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치즈맛', '김맛', '허니버터맛' 외에 매콤한 '사테소스맛'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오리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베트남의 견과류 판매량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지난 2020년 기준 현지 견과류 소매시장 규모는 연간 1조 5000억 원에 달하며 최근 7년 중 가장 높은 6.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통적으로 베트남에서는 최대 명절인 '뗏'(Tet, 설) 기간에 가족, 지인들과 모여 견과류 등 간단한 간식을 곁들이면서 차와 술을 즐기는 문화가 있다. 오리온은 뗏을 앞두고 현지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