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테크 스타트업 와그가 구글의 명소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와그와 구글은 Google Things to do의 명소 데이터와 여행 상품 데이터를 결합한다. 이용자는 구글에서 여행 명소를 검색할 때 해당 페이지에서 명소에 대한 정보 파악은 물론 입장권 가격까지 한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와그가 보유한 모든 여행지의 입장권, 액티비티, 투어 상품이 구글 검색 결과에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구글을 통해 와그 사이트에 방문하면 유저가 원하는 티켓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와그는 내년까지 최소 3만개 이상의 액티비티, 투어 상품을 구글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업으로 와그는 이용자들이 어디로 여행을 하는지, 어떤 여행지에 관심이 있는지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의 여행을 예측해 유저 개개인에 알맞은 맞춤 여행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와그와 파트너십을 맺은 어트랙션, 여행사 역시 별도의 기술 개발 없이 와그를 통해 구글에 티켓과 여행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업계 선순환 구조 확립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외 유저 역시 빠르게 유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와그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3개 국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40개 이상의 통화에
정혜미 와그 부대표는 "자체적으로 기술적인 개발을 하기 어려운 중소형 사업자들이 와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글의 전 세계 유저에게 여행 상품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우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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