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픽코마의 디지털만화앱 픽코마 [사진 제공 = 카카오] |
픽코마는 일본의 디지털 만화, 웹소설, 경쟁력 있는 한국의 웹툰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지난해 7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비게임 앱 부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출시 4년 3개월만이다. 이어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픽코마는 모바일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다.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화 1권을 에피소드에 따라 화별로 분절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해 이용자를 모으고, 유료 결제를 유도하는 '기다리면 0엔' 모델도 도입했다.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광고 없이 플랫폼을 운영하며 콘텐츠 플랫폼의 핵
픽코마는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프랑스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으로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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