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알파세대 사이에서 개봉 이전부터 화제를 모은 디즈니 신작 '엔칸토: 마법의 세계'와 더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별 제작된 컬러링북은 <엔칸토: 마법의 세계> 주요 캐릭터와 아이캔두 메타버스 교실에서 만날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 '아이킹'을 직접 꾸미고 색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정판 컬러링북은 가까운 빨간펜 체험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다. 11월 29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3만 5천 부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빨간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아이들이 완성한 작품을 온라인 공간에서 뽐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롭게 꾸몄다. 컬러링북을 색칠하는 모습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디즈니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한정판 에코백, 연필, 스티커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아이캔두는 새로운 차원의 Ai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환경의 가상교실을 구현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사형 Ai 튜터를 도입한 디지털 학습지다. 론칭 한 달 만에 사전 회원 5만 명을 확보하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캔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학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아이들에게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줄 아이캔두와 디즈니 <엔칸토: 마법의 세계>를 함께 경험하며 신선한 즐거움을 주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펼치고 표현하면서 창의융합적 사고를 하는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즈니가 선보이는 60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엔칸토: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