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가'레스토랑 간편식(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장에 진출한다.
29일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6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진행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에 선정된 지역 맛집 10곳의 대표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맛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에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출시를 지원해주는 프로젝트다. 10개 음식점을 선정하는 프로젝트인데 260개 업체가 지원해 경쟁률이 26대1에 달했다.
상품기획·제조·유통·마케팅까지 모든 비용은 현대그린푸드가 부담하고 맛집은 레시피만 제공한다. 맛집은 제품 판매량에 따라 수수료를 받게 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간편식에 대한 의지가 있는 외식업 경영주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그린푸드의 간편식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생 차원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0개 맛집의 대표 메뉴는 2개월에 2개 맛집씩 10개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첫 출시 제품은 대전 둔산동 유명 퓨전 레스토랑 '이태리 국시'의 대표메뉴인 '곱창 치즈 파스타(2인분, 2만 1000원)', '숯불 대창파 스타(2인분, 2만 1000원)' 2종과 대전 대덕구 중식당 '조기종의 향미각'의 대표메뉴인 '꼬막 짬뽕(2인분, 1만 6000원)' 1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등 1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상품본부장(전무)은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250개 업체에도 상품화를 위한 법적·위생 교육 등 컨설팅을 진행했다"며 "향후 지역 디저트 맛집과도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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