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면 개방형 발코니·최상층 다락 등 넉넉한 공간
오늘(23일) 특별공급 실시, 24일 1순위 청약 진행
↑ 3면 개방형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 힐스테이트 오룡 84㎡C타입 |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 기능을 넘어 업무,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역할이 확대되면서 넓은 생활 공간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서비스 면적 활용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비스 면적은 서비스 면적은 기본 전용면적 외 추가로 제공하는 면적으로, 서비스 면적이 덧붙여진 아파트는 활용 가능한 공간이 더 생기게 돼 입주민이 체감하는 생활 공간은 넓어집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수요자들의 취향을 수용해 다양한 역할을 겸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서 분양 시장에서도 특화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같은 가격이라도 더 넓게 사용 가능한 실속있는 아파트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전남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오룡'이 넉넉한 서비스 면적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42블록482세대, 45블록 348세대 규모이며, 전 세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습니다.
84㎡ B, C타입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확장 시넓은 서비스 면적을 확보해 여유로운 생활 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상층에는 다락방이 마련돼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 있는 망모산과 남창천, 영산강, 수변공원 등으로 숲세권 단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자랑거리입니다. 상업지구와 롯데 아울렛, 롯데마트 등의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위치합니다.
남악 신도시는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가격 경쟁력도 높습니다. 전남,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이상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자면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청약이
'힐스테이트 오룡'은 오늘(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일(24일)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288번지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자에 한해 방문이 가능합니다. 입주는2024년5월 예정입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