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4호점 수지점 조감도. [사진 출처 = 롯데쇼핑] |
18일 롯데쇼핑은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4호점인 '수지점'을 오는 19일 롯데몰 수지점 2층에 약 50㎡(15평) 규모로 연다고 밝혔다.
유아·아동 동반 고객이 많은 점포 특성을 반영해 키즈 라이브러리·키즈 전용 상담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 롯데쇼핑은 심리 상담 장벽을 낮추기 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백화점이나 마트에 심리상담소를 열고 있다.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는 주변 상권 고객들을 중심으로 80%에 달하는 높은 예약률을 보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3호점의 올해 1~10월 누적 상담 건수는 1300여건이다. 방문 고객들은 여성 고객의 구성비가 80%, 20~30대 구성비가 50% 이상 차지하고 있다. 재방문율은 30%를 넘어섰고, 주말에는 상담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심리 상담 수요가 높다.
지난 8월 오픈한 동탄점은 개소 이후 3개월 만에 350건 이상의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동탄점 상권은 40대 이하의 비중이 높고 영·유아 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용인 수지 상권에서도 3040 젊은 엄마를 중심으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리조이스 심리상담소에는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해 심층 상담, 미술 상담, 기질 검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상담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담 콘텐츠로는 성격·기질 검사, 부모·양육 상담, 커플·부부·가족 상담 등이 있다.
이선대 롯데쇼핑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 블
[홍성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