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피알이 론칭한 애슬레저 브랜드 라인 `널디핏` [사진 제공 = 에이피알] |
널디의 브랜드 DNA는 21FW 시즌 들어 카디건, 스웨터 등 캐주얼 복종과의 스타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본격적인 확장을 시작했다. 기존 널디의 유행을 알린 'NY 트랙수트'와도 조화로운 매치업을 자랑하는 널디 캐주얼 라인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이번 애슬레저 브랜드 라인 널디핏을 론칭하게 됐다.
널디는 편안함과 활동성, 개성을 앞세워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도 등장해 '댄서들이 즐겨입는 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널디는 여세를 몰아 애슬레저 시장 역시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위드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며 다시 실내 스포츠가 활발해질 겨울철을 앞둔 시점에서 론칭을 한 것이다.
에이피알은 올해들어 '고객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솔루션 플랫폼을 천명하며 다양한 브랜드 확장성을 보여주고 았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 내 뷰티기기, 바이오 등 라인업 추가를 통해 종합 뷰티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널디 역시 스트릿패션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모바일·온라인 기반의 D2C 비즈니스에 집중해온 에이피알은 이번 널디핏 론칭에서도 자사몰 집중 정책을 고수했다. 널디 온라인몰에서 단독 론칭한 널디핏은 전 제품 추가 10% 할인, 포토리뷰 작성시 양말 무료 쿠폰, 베스트 리뷰어 10명에게 '젤리그 볼드 LT' 신발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병훈 에이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