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 컨셉이 `로지`와 함께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 제공 = W 컨셉] |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화제를 모으는 22세 가상 인물 로지는 광고계와 뮤직비디오 출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MZ 세대로부터 열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W 컨셉은 평소 다양한 패션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온 로지가 여러 스타일을 자유롭게 소화하며 고객에게 폭넓은 패션 콘셉트를 제안할 수 있다고 판단, 현재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WAKE UP YOUR CONCEPT'과 연계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W 컨셉은 로지 탄생의 프리퀄을 담은 브랜드 광고를 앱과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광고에선 최초로 로지의 가상 공간을 공개한다.
광고는 로지가 가상 공간에서 인간들을 관찰하며 동경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로지는 그들의 특별함이 각 개인의 확실한 콘셉트(정체성)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W 컨셉에서 여러가지 스타일을 시도해보다 마침내 자신만의 콘셉트를 찾아 현실세계에서 깨어난다는 줄거리다.
W 컨셉 회원만을 위한 로지와의 독점 인터뷰도 공개할 예정이다. 로지가 최초로 공개하는 가상 공간에 대한 소개와 W 컨셉을 통해 현실세계로 깨어나게 된 이야기, 관심사, 플레이리스트 등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W 컨셉은 로지 앰버서더 발탁을 기념해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팩,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W 컨셉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쇼핑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4종 쿠폰팩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 첫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포함해 '나이키', '어그', '프론트로우', '앤유', '인스턴트펑크' 등 주요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4종 쿠폰이 포함된다.
8일부터 14일까지는 '럭키드로우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