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티몬과 틱톡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김승연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가 가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티몬] |
7일 티몬은 지난 6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고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과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틱톡이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와 협업하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식은 틱톡이 진행하는 '이어찍기 챌린지' 영상으로 진행됐다. 김승연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매니저(GM)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화면 밖으로 던지면 장윤석 티몬 대표가 이를 받아 서명하는 형식이다. 협약식 영상은 티몬의 틱톡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유통과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쇼호스트로 선발해 육성하고 티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윤석 대표는 "전세계 앱 다운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