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녀시대 멤버 효연과 유리. [사진 출처 = 데상트코리아] |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진입장벽이 높았던 골프가 젊은 스포츠로 변하고 있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골프가 '아재들의 운동'이라며 괄시당했던 것과는 천양지차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는 올해 2030 골프인구가 115만명에 달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약 500만명 수준으로 추산되는 전체 골프 인구의 5분의 1을 2030세대가 차지하고 있는 셈. 레저산업연구소는 2030의 비중이 올해 23%까지 오를 것으로보고 있다.
젊은 층이 몰리면서 이들을 잡기 위한 관련업계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골프웨어다. 올들어서만 50여개 골프웨어 브랜드가 생겨난 것으로 업계에선 추산하고 있다. 지난해말까지 골프웨어 브랜드가 100여개 였던 것임을 고려하면 성장속도를 가늠해볼 수 있다.
↑ [사진 제공 = 까스텔바작] |
고객층이 젊어지다보니 모델 역시 이들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과거 프로선수나 전문모델이 중심이었던 것에 비해서 2030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모델들이 등장하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배우 박신혜, PGA TOUR&LPGA 골프웨어는 배우 유연석, 르꼬끄골프는 소녀시대 효연과 유리를 각각 모델로 발탁했다.
최근에는 가상인간을 모델로 발탁한 곳도 나왔다. 마틴골프를 운영하는 슈페리어는 이달 초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모델로 발탁했다.
한국레저산업연구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