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전시된 코비플라텍 제품들. 왼쪽부터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 [사진 제공 = 코비플라텍] |
이번 박람회에서 코비플라텍은 플라스마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와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를 선보인다. 온라인 박람회는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기업의 제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소개될 예정이다.
에어플라, 엑스플라, 엑스플라 미니는 코비플라텍이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 '리얼 벌크 플라스마'가 적용돼 공기 청정·살균 뿐만 아니라 탈취 기능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공기 중 세균·바이러스를 제거하면서 오존 발생량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코비플라텍은 이번 행사에서 제품 전시 뿐만 아니라 제품 수출상담회와 동반성장 구매상담회에도 참가하고 국내외 판로 기회 모색에 적극 나
코비플라텍의 관계자는 "코비플라텍 제품은 세균·바이러스 살균 성능을 갖춰 조달청의 혁신 시제품으로 선정된 데다 정부와 지자체에 꾸준히 공급되고 있다"며 "현재 구축 중인 경기도 평택 공장이 연내 완공되면 제품 생산 능력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