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제페토 교실매점. [사진 제공 = BGF리테일] |
14일 CU에 따르면 지난달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한 이후 한강공원 월드맵의 방문자 수와 인증샷 수는 이전보다 각각 2배, 8배 급증했다. 제페토 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총 2900여개, 조회수는 270만건을 돌파했다. 아바타가 가상현실에서 구매할 수 있는 CU의 패션 아이템은 22만여개나 팔렸다. 이달 초 선보인 CU 비디오부스와 포토부스 이벤트에는 일주일 만에 총 72만명의 참가자가 몰렸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의 대표 콘텐츠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상현실에서 나만의 아바타로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다. CU 제페토한강공원점은 루프톱 편의점으로, 테라스에 마련된 파라솔과 테이블에서 커피를 내리거나 한강공원 편의점의 인기 메뉴인 즉석조리라면도 먹을 수 있다.
↑ CU 패션 아이템을 장착한 제페토 유저. [사진 출처 = 제페토] |
연정욱 BGF리
[신미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