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CAL 비즈니스를 주제로 열리는 SEOUL MADE 매거진 온라인 라이브 북토크 |
북토크는 매월 한 가지 주제를 통해 서울의 기업과 브랜드, 창작자를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북토크에서는 「SEOUL MADE」20호 LOCAL을 주제로 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메이드 책갈피>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라이브로 시민, 기업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서울은 물론 다양한 로컬 비즈니스(연남장, 연희대공원, 아는동네 매거진 시리즈 등) 기업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의 경험을 주로 나누며, 진행자로는 브랜드 컨설턴트 필로스토리 채자영 대표가 함께한다. 특히, 사전 신청 및 질문, 북토크 Q&A 진행 시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질문 채택 시, 소정의 서울메이드 굿즈 등을 증정한다.
매월 독립적 주제의 단행본 형식으로 발행되는 「SEOUL MADE」매거진 이번 21호(9월 20일 발간)의 테마는, ACTIVITY다. 경험을 선호하는 MZ 세대가 여가 산업의 주류 소비층으로 대두되면서 특히 급성장한 분야가 액티비티(Activity)다. 여행, 스포츠, 레저, 활동적 놀이문화, 건강관리 등을 모두 포함한 이 분야는, 팬데믹 이후 대부분의 체험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유진영 SBA 서울메이드사업단 단장은 "팬데믹 이후 자유로운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새로운 액티비티 분야를 개척하는 서울 기업들의 활력을 전달하고자 이번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