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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고기 레이니 스페셜. <사진제공=신세계> |
8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매출을 살펴본 결과 와인(51.5%), 스테이크(20.0%), 애플망고·샤인머스켓(27.0%) 세트가 작년 같은기간보다 두자리수 이상 뛰었다고 밝혔다. 이는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굴비(9.7%), 축산 전체(6.6%), 청과 전체(4.7%) 신장률을 훌쩍 뛰어넘은 것이다.
이미 코로나19 여파가 심했던 작년 추석부터 이 같은 미식 선물의 인기는 뜨거웠다. 와인의 경우 지난해 추석시즌 매출이 전년보다 60.1% 늘었다. 특히 전체 추석 선물세트 매출 가운데 와인이 차지한 비중은 11.3%로 명절 최초로 굴비(6.2%)를 추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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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레 그로스 피노누아 세트. <사진제공=신세계> |
이런 추세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맛집 협업 상품을 작년보다 3배 늘리고 직접 경매해 들여온 한우 제품도 스테이크 부위만 소포장해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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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경매 한우 스테이크 세트. <사진제공=신세계> |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만든 '직경매한우 스테이크(50만원)', 안심과 채끝스테이크로 구성된 'R고리 레이니 스페셜(56만원)', 등심과 채끝 스테이크로 구성한 '우가 숙성 한우 스테이크 세트(65만원)' 등도 눈에 띈다.
스테이크 세트와 어울리는 부르고뉴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도 판매한다.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500여종의 부르고뉴 와인을 선보인다.
좋은 풍미로 많은 와인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벨레 그로스 피노누아 세트(38만원)' 등 신대륙 와인도 올 추석 처음으로 판매한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로 스테이크, 와인, 애플망고 등 이색 품목이 굴비, 한우불고기 등의 매출을 뛰어넘고 있다"며 "고객의 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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