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사진 제공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
아우디 e-트론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라인업으로 미래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 최신 기술 등을 갖춘 모델이다. 아우디는 지난해 7월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시작으로 지난 5월 아우디 e-트론 50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0 콰트로를 국내에 연이어 선보였다. 아우디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출시를 계기로 아우디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된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가 차량의 전·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돼 합산 최고 출력 360마력(부스트 모드시 408마력), 최대 토크 57.2kg·m(부스트 모드시 67.7kg·m)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또한, 95킬로와트시(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04km를 달릴 수 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0㎞,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부스트 모드시 5.7초)에 불과하다다.
↑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사진 제공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SUV가 가진 넓은 공간, 쿠페의 우아함, 전기 자동차의 진보적인 특성을 결합해 전기차 시대를 향한 아우디의 진일보한 디자인 언어를 보여준다. 차량 전면부의 수직 스트럿이 들어간 8각형 싱글프레임 프론트 그릴과 배기 파이프가 없는 디퓨저 등은 순수 전기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드러낸다. 풀 페인트 피니쉬, 전면에 적용된 S라인 뱃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익스테리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으로 적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버츄얼 사이드 미러를 포함해 지능적으로 디자인된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미래 지향적 디자인의 버츄얼 사이드 미러는 기존 외부 미러 대비 자동차의 전폭을 15cm 가량 줄이며 높은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보여준다.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와 'LED 테일라이트'를 탑재해 높은 가시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운전자에게 종횡 방향을 안내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사각지대나 후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면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차량 앞의 교차로 트래픽을 인식하여 접근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 다양안 안전·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의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가격(부가가치세 포함)은 1억2192만원이다. 구매시 '마이아우디월
[박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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