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제조기업 락앤락이 '생활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1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공모전 사이트 '더콘테스트'에서 응모하면 된다.
공모는 '제품 디자인'과 '비주얼 디자인' 등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맛있는 요리, 즐거운 생활을 만들어줄 소형 가전, 편의성을 높인 혁신 디자인 등을 뽑는다. 기존에 출시된 락앤락 제품 디자인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해도 된다.
비주얼 디자인 부문에서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 락앤락의 가치를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발한다. 사람 중심 또는 친환경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포스터나 캐릭터, 패키지, 영상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창의성, 제작물의 완성도, 락앤락 제품과 브랜드 이해도,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현 가능성 등 4가지 기준에서 출품작을 심사할 예정"이라며 "대상 수상자 한 명에게는 700만원을, 공모 분야별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또는 인턴십 혜택을 제공받는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락앤락은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이로움을 전달하면서 환경보호도 생각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