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사진 출처 = 네이버 제공] |
네이버와 카카오는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자사 앱(네이버·카카오톡)을 통해 국민에게 필요한 행정 정보를 알려주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서비스를 일부 제공하고 있다.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네이버앱은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톡은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9월 5일에 네이버앱과 카카오톡을 통해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방법, 사용기한·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비지급 대상자는 국민신문고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결과를 네이버앱 및 카카
이후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네이버앱 및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