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코오롱FNC] |
일정 인원의 소비자들로부터 돈을 모아 제품을 만드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이같은 실적을 올린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아예 가을겨울 신상품 1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대규모로 선보이기로 했다. 패션기업들 중에서는 처음이다.
17일 코오롱FNC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코오롱FnC와 접점이 없던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코오롱FnC의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코오롱FnC에 따르면 이번 펀딩 기획전을 통해 판매하는 아이템은 총 11개 브랜드의 가을겨울 신상품 15종에 이른다. 일부 아이템은 와디즈 독점으로 제작키로했다.
![]() |
↑ [사진 출처 = 와디즈] |
초창기 신생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사업자들이 주로 이용했던 크라우드펀딩은 점점 소비자들 사이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입소문 이나며 참여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패션기업 입장에서는 소비 트렌드를 먼저 읽고, 생산 물량이나 재고 관리에 용이해 주목하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대면 소비가 줄어들자 더욱 각광 받는 모습이다.
코오롱FnC 측은 "코오롱스포츠가 론칭한 1973년부터 코오롱FNC는 꾸준히 아웃도어부터 업사이클링 브랜드까지 패션비즈니스를 이어왔다"
코오롱FnC는 와디즈 펀딩 기획전과 관련 17일부터 순차적으로 브랜드별 오픈 예정 페이지를 공개한다. 본펀딩은 오는 3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