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출연해 직접 ‘지역균형 뉴딜’을 소개하는 영상이 인기몰이 중입니다.
총 3편으로 제작된 영상물은 한국판 뉴딜의 일환인 ‘지역균형뉴딜’을 지역별 추진사례 중심으로 다루고 있으며 지자체별로 지역균형 뉴딜이 어떤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지와 함께 최근 완판된 한국형 뉴딜펀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개그맨 이수지가 함께 출연하여 어려운 지역균형뉴딜을 사례중심으로 쉽게 제작되어 국민적 이해도와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개그맨 이수지가 다양한 지역 언어를 통해 지역균형 뉴딜 사례를 물어보고 장관이 이에 답하는 형식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평가가 긍정적입니다.
영상을 보고 난 네티즌들은 ‘지역뉴딜 기대감이 쑥쑥 커지네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역균형 발전을 응원해요’ ‘대한민국이 균형 있게 발전해 좀 더 건강해졌으면 좋겠어요' 등의 댓글을 달며 앞으로 진행될 지역균형뉴딜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평소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국민과 접촉이 많지 않았던 정부 부처 장관이
이에 행정안전부는 앞으로 전해철 장관을 중심으로 디지털 소통을 강화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