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에서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왼쪽)이 최원석 BC카드 사장(오른쪽), 최경희 닐슨컴퍼니코리아 대표(가운데)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이마트24] |
11일 이마트24는 전날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 BC홀에서 BC카드, 닐슨컴퍼니코리아와 함께 데이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 교류·분석 ▲빅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등 협력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이라는 강점을 살려 판매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BC카드의 소비 데이터와 닐슨컴퍼니코리아의 분석 노하우를 결합해 편의점 소비 트렌드에 대한 종합적이고 고도화된 분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과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김장욱 이마트24 대표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드사와 리서치회사와 손을 잡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맹점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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