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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GS리테일] |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이날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했다. 이로써 2600만 통합 회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오프 커머스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한 후 사용이 가능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향후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0만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게 했다.
GS리테일은 GS칼텍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와, 유명 프랜차이즈 등 제 3자까지 GS페이의 제휴를 확대해 추가 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의 구매 단가의 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통상 간편 이용을 통한 결제 1건 당 구매 단가는 일반 결제 대비 20% 이상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롯데와 신세계그룹은 자사 모바일앱을 이용한 간편결제 수단으로 각각 엘페이와 쓱페이를 선보여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다.
유통업체들 입장에서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확보된 빅데이터로 다양한 신사업과 부가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유통업체 자체 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연령대별 선호 상품
유통업계 관계자는 "특히 백화점이나 마트별 멤버십 서비스와 병행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면 시너지가 극대화된다"며 "정보 수집량이 많아질수록 더욱 정확한 타깃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고 말했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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