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감독은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축구 전문 교육 기관인 신태용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르노삼차는 축구교실을 통해 축구 꿈나무를 양성하고 있는 신태용 감독이 르노 마스터의 안전한 이미지를 대변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하고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는 국내 판매 중인 르노 마스터 모델 중 가장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전장 6225㎜, 전폭 2075㎜, 전고 2495㎜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르노 마스터의 휠베이스(앞뒷바퀴간 거리)는 마을버스 장축 모델보다도 더 길다. 특히 측풍 영향 보정 기능으로 시속 70㎞ 이상 고속 직진주행 시에도 높은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측풍 영향 보정 기능은 밴이나 버스 등 전고가 높은 상용차가 고속으로 달릴 때 강한 측면 바람에 의해 차량이 순간적으로 차선을 이탈하는 걸 최소화해 준다.
르노 마스터 홍보대사로 선정된 신 감독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을 구매해 축구교실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르노 마스터는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대를 기록한 유럽 대표 상용차다. 국내 시장에는 2018년 10월 출시됐다.
[서진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