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룸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 '일룸-LG전자 베스트샵 협업 쇼룸' 전경 |
일룸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은 '롯데몰 메종 동부산' 1층에 자리한 대표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로서 오픈 3주(6월 24일~7월 11일) 만에 3억 매출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일룸 롯데몰 매종 동부산점에서는 키즈존, 학생방, 거실, 다이닝, 침실, 서재 등 일룸의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매장 내 LG전자 베스트샵과 협업 쇼룸을 구성하여 가구와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소개하고, 가구-가전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일룸-LG전자 베스트샵 협업 쇼룸은 일룸의 식탁, 소파, 1인 리클라이너, 장식장 등의 가구 제품과 LG전자 베스트샵의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을 배치해 거실과 다이닝 공간을 재현했다. 협업 쇼룸 양옆에는 일룸과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이 자리 잡고 있어 고객이 자유롭게 오가며 가구-가전제품을 동시에 살펴볼 수 있다.
일룸 관계자는 "일룸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은 일룸의 다양한 라인업을 비롯해 인테리어, 가구, 가전 등 집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집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편의를 돕기 위해 가전, 인테리어 자재 등 생활 공간과 연관성 있는 브랜드와의 협업 쇼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룸은 2020년 8월, LX하우시스(구 LG하우시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협업 전시공간을 선보인 바 있다. 일룸 마포서대문점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한 '모델하우스 협업 쇼룸'은 실제 34평(112.2㎡) 아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