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
1일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부터 본격 출고된 아이오닉5 구매고객 5700명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령대별로는 50대(31.1%)와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많았고 남성 비율(75%)이 높았다. 50대 이상 고객 비중이 51.7%에 달했으며, 40대까지 포함하면 사실상 중장년층이 아이오닉5 흥행 돌풍을 주도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는 기존 주요 모델 소비층 구성과 비슷하며, 내연기관차에 익숙한 고객들이 부담감 없이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상반기 구매고객 분석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
선택품목 비중을 통해서는 아이오닉 5 고객들이 편리함과 안전을 추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트림별 패키지 선택품목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구매한 고객들의 69.4%가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적용했다.
컨비니언스와 현대 스마트센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한 고객들의 경우,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후측방 모니터·서라운드 뷰 모니터·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33.3%나 택했다.
↑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구매고객 분석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
이같은 결과는 아이오닉 5의 고객들이 첨단 기술과 트렌드에 많은 관심을 가졌음을 의미한다. 아이오닉 5 출고 고객들의 후기에 등장한 키워드는 전기차와 관련된 주행 가능 거리·충전 편의성 등이며, 생각보다 긴
특히, 한 고객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600㎞를 넘었다는 후기를 공유하며 공식적인 발표 수치보다 훨씬 긴 주행 거리와 뛰어난 전비를 인증하기도 했다.
[박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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