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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모델들이 `캬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함께 만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캬 맥주(3500원) 제품명은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일상 속 구어 "카"를 시각화했다.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배달의 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내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패키지에 맥주 맛을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아 수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허들을 낮췄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캬 소리나는 맥주'는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직접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한 맥주로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인 야심작이다. 윤정훈 브루마스터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브루마스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7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수제맥주 출시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밖에 '주문하신 컵커피' '웃기는젤리' '넛때문이야'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배달의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27일까지 전체 맥주 매출은 작년 같은기간보다 30.9% 늘었다. 특히 같은기간 수제맥주 매출은 207.7% 급등할 정도로 인기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과 역대급 폭염까지 이어지면서 '집콕족'들이 많아졌고, 집에서 올림픽을 관람하는 '홈관중'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쥬시후레쉬맥주, 스피아민트맥주, 골뱅이맥주 등 이색 컬래버 수제맥주 인기 덕에 세븐일레븐 국산맥주 매출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2.5%에서 올해 15%를 넘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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