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과 싸이월드 CI [사진 제공 = GS리테일] |
GS리테일과 싸이월드제트는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과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 오프라인과 메타버스(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활동이 이뤄지는 가상세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 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협업 상품 개발 및 기획,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 싸이월드 3D 미니룸 [사진 제공 = 연합뉴스] |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1월 말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열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은 "MZ세대의 추억이 깃든 싸이월드에서 GS리테일의 온 오프라인 쇼핑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싸이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대표적인 메타버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