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 뿐 아니라 최고급 호텔 스파와 면세점까지 함께 입점하며 명품 화장품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일 중국 티몰의 명품 전용 플랫폼 '럭셔리 파빌리온'에 스위스퍼펙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명품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섰다. 럭셔리 파빌리온은 티몰이 2017년 자사 VIP 고객을 위해 만든 중국 최고의 명품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티몰에서 직접 선택한 럭셔리 브랜드만 입점할 수 있다. 스위스퍼펙션 외 구찌, 까르띠에, 샤넬 뷰티, 라메르 등 200여개 럭셔리 브랜드만 입점해 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의 올해 1분기(1~3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9% 급증했다. 티몰이 보유한 약 7억7000만명의 회원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퍼펙션 브랜드관의 현지 유통 대행을 위해 티몰 내 매출 1위 유통사인 바오준과 협업한다. 향후 티몰 스위스퍼펙션 브랜드관의 모든 마케팅 활동과 프로모션, 제품 판매, 고객관리 등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직접 맡고, 현지 유통에 필요한 플랫폼 네트워크, 물류, IT 서포트 등은 바오준이 지원한다.
스위스퍼펙션은 동시에 중국 주요 도시 내 5성급 호텔과 면세점에도 공격적으로 입점한다.
이달 말 심천 포시즌스 호텔 스파에 입점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베이징 및 상하이 포시즌스 호텔과 불가리 호텔 스파 4곳에 입점하는 등 중국 최상위 VIP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국 정부가 면세쇼핑 지원정책을 통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하이난 면세점 입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관계자는 "이미 중국 상류층에서는 스위스퍼펙션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은 만큼 최상위 VIP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보하며 고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