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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산동성 청도시(칭다오市) 대륜발마트에 진열된 밀키스 |
6일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의 중국 수출량이 전년동기대비 60% 이상 증가하면서 반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를 중국 시장에만 2500만캔 이상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밀키스는 지난 1990년대 처음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다양한 맛을 통한 소비자 기대 만족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를 '우유가 들어간 건강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했다. 2015년에는 국내에 없는 딸기맛, 망고맛 등을 선보이는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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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에 수출되는 밀키스 제품 |
또한 지난해 10월 중국 코스트코 상해점 입점을 비롯해 주유소 내 편의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브랜드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에도 힘쓰고 있다.
유용상 롯데칠성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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