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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오일뱅크 블루마켓 출시 |
블루마켓은 보너스카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인증이나 절차없이 전국 352개의 직영 주유소를 이용해 안전하게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오일뱅크는 블루마켓 출시를 맞아 중고물품을 많이 등록하거나 거래하는 회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블루마켓이 내세운 경쟁력은 '안전'과 '접근성'이다. 사통팔달 요지에 위치한 주유소는 거래 장소를 정하기 쉽고 사업장 내 CCTV 나 관리자가 있어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주차공간 등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대형 물품의 직거래도 편리하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인적이 드문 곳이나 심야에는 거래가 꺼려지고, 꼼꼼히 물건을 살펴보기 어려웠는데 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중고거래 시장은 약 20조원 이상으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정판 스니커즈, 중고차, 고가품의 리셀 등 MZ세대부터 중·장년층의 취향을 반영한 플랫폼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시장이 커지면서 사기 및 허위매물 등 관련 피해 사례도 많아져 안심할 수 있는 중고거래는 여전히 넘어야 할 장벽으로 남아있다. 업계에서는 안전거래 사이트 등의 이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이 또한 판매자가 간편한 방식의 거래를 원하다 보니 현실적인 한계가 있었다. 권태형 현대오일뱅크 팀장은 "전 세계적 경영화두인 ESG경영은 비단 기업문화에만 있지 않다"며 "오일뱅크를 이용하시는 고객들도
[원호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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