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바깥 운동이 힘들어 몸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MBN이 오늘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제12회 건강미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곧 다가올 100세 시대, MBN 건강미박람회와 함께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박은채 기자입니다.
【 기자 】
2026년, 앞으로 5년 후면 우리나라도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20%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접어듭니다.
덩달아 간병인 수요는 크게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충분한 정보 없이 돌봄을 맡겨야 했는데, 한 IT기업은 고용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 인터뷰 : 장승익 / 간병 플랫폼업체 대표
- "보호자와 환자들도 간병인이 어떤 사람인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조금 더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게 준비를 하고 있고요."
무조건 오래 사는 것보다는 이른바 '건강한 100세'를 맞이하는 게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면역력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은 건강을 지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인터뷰 : 정희정 / 건강기능식품 매장 매니저
-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서 오메가3, 유산균 중점으로 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하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오늘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MBN 건강미박람회에서는 면역100배, 건강 100세를 위한 지름길을 안내합니다.
전문가들의 다양한 건강 강좌는 물론 건강검진, 개인 맞춤형 치료상담까지 펼쳐집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 스탠딩 : 박은채 / 기자
-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 법, MBN 건강미박람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뉴스 박은채입니다. "
[icecream@mbn.co.kr]
영상취재: 문진웅 기자
영상편집: 한남선
#MBN #MBN건강미박람회 #박은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