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회 매경비즈 대표(사진)는 1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어떤 조직이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체 기술력과 함께 고유 브랜드가 필수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어떻게 다가가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선정된 30개 국가대표 브랜드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 장 대표는 "매경미디어그룹은 앞으로도 수상한 기업, 공공기관 등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두희 심사위원장(고려대 경영대학 교수)은 "코로나19 위기를 통해 우리는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잠재력을 증명했음은 물론 스스로도 명실상부 선진국으로 발돋음 했음을 체감할 수 있다"면서 "더욱이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의 폭발적인 성장과 매출 증대, 중소기업들의 수출 신장, 전 세계 대중을 끌어들이고 있는 문화산업은 이 같은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올해 심사에서도 이 같은 경향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소비자브랜드평가원이 공동으로 조사·평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인증제도다. 올해는 총 30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먼저 산업 브랜드 분야에서 갤럭시S21(삼성전자), 골프존GDR아카데미(골프존GDR아카데미), 그랜저(현대자동차), 디오스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LG전자), 롯데면세점(호텔롯데면세점), 루키루키(쉘톤인터내셔날), 리브(KB국민은행), 리안헤어(미창조), 뱅뱅뱅(상상인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스마트저축은행), 승원팰리체(승원종합건설), 이알톤(알톤스포츠), KGB포장이사(KGB), 하나금융TI(하나금융TI), 하이리빙(하이리빙), 효성CMS(효성에프엠에스)가 뽑혔다.
공공 브랜드 부문에서는 공공누리(문화체육관광부), 나이스(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단양황토마늘(단양군), 대덕e로움(대전시 대덕구), 마을기업(행정안전부), 문서24(한국지역정보개발원), 사이언스올(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메이드스트리트(서울산업진흥원), 수입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농림축산검역본부), 식품안전나라(식품의약품안전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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