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에이블리] |
에이블리는 지난해 7월 KDB 산업은행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 5개 기관으로부터 2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고 예비 유니콘 특별 보증을 받아 37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어 약 10개월 만에 620억원 추가 투자 유치를 성공하며 시리즈B 누적 투자 유치 금액 990억원을 달성하게 됐다. 2019년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까지 포함하면 에이블리가 지금까지 유치한 투자 금액은 1060억원으로 여성 패션 쇼핑 업계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는 SV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인터베스트, 스틱벤처스, 스마일게이트, 캡스톤파트너스, L&S벤처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2018년 3월 론칭한 에이블리는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를 통해 AI 취향 추천 서비스 고도화, 동대문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조와 소매, 제조와 도매까지 연결하는 체인 플랫폼으로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제조와 판매, 구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향후 에이블리가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 커머스가 되기 위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체인 플랫폼으로 도약하면서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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