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내부 전경 [사진 제공 = 무신사] |
무신사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는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레이저, 슬랙스, 티셔츠 등 무신사 스탠다드 인기 제품 2종을 매일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릴레이 특가'를 30일까지 운영한다. 또 오픈 기념으로 전 상품 10% 할인 이벤트를 3일 간 진행한다.
오픈 행사 기간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방문한 고객에겐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오픈 후 3일 동안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스탠다드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기프트팩은 가치 소비 시대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한정판 굿즈 세트로 줄자, 계산기, 링게이지, 계랑컵, 계랑스푼 등 기준을 연상케하는 공구함으로 구성했다.
이와 별도로 오픈 이벤트 기간 동안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가운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패브릭 퍼퓸을 증정한다. 또 선착순 200명에게는 AK&홍대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무신사는 온·오프라인 연동 결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무신사 스토어에 접속하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 구매 시에는 무신사 스토어 회원 인증 후 등급별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온라인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차별화된 브랜딩 콘텐츠도 눈에 띈다. 무신사 스탠다느는 BTS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로 알려진 미디어 아티스트 룸펜스,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해 방문 고객에게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룸펜스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감각적인 브랜드 콘텐츠는 지하
매장 공간을 구성하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와 협업한 비싸이클 프로젝트로 운영한다. 전시 이후엔 아티스트의 창작물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