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TV '머선129'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사진 제공=BGF리테일] |
24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건준 사장은 전날 방영된 카카오TV 예능 프로그램 '머선129'에 출연해 강호동과 일대일 딱지치기 대결을 펼쳤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기업 CEO와 다양한 승부를 벌이는 리얼 버라이어티 쇼다.
대결을 통해 강호동이 이길 경우 해당 기업이 카카오TV 구독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약속한 경품을 선물한다. 반대로 강호동이 질 경우에는 카카오TV를 통해 기업 광고 영상을 송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사장은 딱지치기 신동이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자신감을 보였고, 강호동은 딱지치기 비법을 전수받는 등 열의를 보였다. 승패는 오는 27일 후속으로 업로드되는 2회에서 공개된다.
CU는 경품으로 '확!실한 김밥' 1만개와 '리치리치 삼각김밥' 1만개, '자이언트 떡볶이' 5000개, '헤이루 탄산수' 5000개, '헤이루 콘치즈 그라탕' 3000개 등 총 3만 3000개 상품을 내걸었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승패를 떠나 고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흔쾌히 출연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친구 같은 편의점이 되기 위해 트렌디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GS25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 출연한 조윤성 GS리테일 사장. [사진= 유튜브 캡처] |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지난해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에 출연해 흥정 줄다리기를 하는 등 꾸준히 유튜브에 출연 중이다.
해당 영상 조회수는 457만회로, 500만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유튜브 콘텐츠 경품으로 내건 '편의점 사장과의 식사' 당첨자와 실제로 식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GS25는 지난해 9월부터 소통형 예능 콘텐츠를 강화하고 광고형 콘텐츠는 최소화하는 채널 개편 작업을 시작했다. 그결과 광고형 콘텐츠에서 10% 수준이었던 자발적 시청 비중은 80%까지 치솟았다.
↑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출연한 함영준 오뚜기 회장. [사진= 유튜브 캡처] |
함 회장은 영상에서 오뚜기 신제품을 직접 시식하는 '먹방(먹는 방송)'을 하는 등 소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함 회장이 처음 등장한 '어버이날 특집' 영상 조회수는 346만회로 햄연지 채널에서 독보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상에서 직접 집무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도 이마트 유튜브 채널 홍보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다. 지난해 말 이마트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정용진 부회장이
[신미진 매경닷컴 기자 mjsh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