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17일 대형 세단 K9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9의 외장 디자인을 선보였다. 2018년 4월 완전 변경된 2세대 K9을 출시한 지 3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기아의 신규 로고를 부착했다.
기존 K9에 세련되고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는 것이 기아의 설명이다. 더 뉴 K9의 전면은 기존 K9과 비교해 라다이에터그릴의 크기와 너비를 대폭 키우고 빛이 반사되는 듯한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럭셔리한 감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슬림하게 가로로 확장된 헤드램프를 통해 첨단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비를 이루는 슬림하면서도 와이드한 하단 범퍼로 안정감을 줬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펜더 가니쉬와 입체적인 19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조했다. 후면은 세로형의 램프 그래픽으로 헤드램프의 그래픽과 통일감을 주면서 정교한 느낌을 더했다. 번호판을 범퍼로 이동시키고 트림명 부착을 없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서동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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