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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가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쿨러 등 굿즈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최고 2배 가격에 되팔리고 있다. 행사를 시작한 지 하루 만이다.
12일 중고나라에는 '스타벅스 쿨러'를 판매하는 글이 180여개 가량 올라와있다. 가격은 최소 7만원부터 최대 13만원까지 다양하다. 한 작성자는 쿨러 핑크색을 11만원에 판매 완료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두 달동안 여름 e-프리퀀시 사은품으로 쿨러와 휴대용 랜턴을 증정한다. 이벤트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다.
5000원대인 이벤트 음료와 가격이 가장 저렴한 에스프레소(3600원)를 각각 3잔, 14잔씩 주문할 경우 최소 6만5000원 이상의 비용이 든다. 이를 감안하면 수익률은 최대 100%에 달한다.
스타벅스 음료 17잔을 모두 모은 쿠폰은 7~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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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일 중고거래 사이트 중고나라에서 스타벅스 쿨러가 13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 출처=중고나라] |
다만 올해는 줄서기 대란은 피했다. 스타벅스가 e-프리퀀시 행사 처음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예약 수령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또 회원 ID당 7일간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개수를 5개로 제한했다.
여기에 사은품을 목적으로 수백잔의 커피를 시키고 매장에 버리는 얌체족을 차단하기 위해 1인 1회 주문시 제조음료를 최대 20잔까지만 주문할 수있도록 제한
지난해 여의도의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한 고객이 음료 300잔을 주문한 뒤 e-프리퀀시 사은품 '레디백' 17개과 커피 한 잔을 들고 사라져 논란이 된 바 있다.
남은 커피는 당시 매장에 있던 손님들에게 돌아갔고, 일부는 폐기됐다.
[신미진 매경닷컴 기자 mjsh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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