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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리브영이 온라인몰 주문 상품을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은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찾아갈 수 있는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는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하고 원하는 매장을 직접 선택 방문해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의 주문 옵션을 확대한 것으로 전국 650여개 주요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몰 구매 혜택은 그대로 누리면서 배송비 부담 없이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찾아가는 방식이기에 매장 구매와 마찬가지로 배송비는 없다.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쇼핑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온라인몰에서 '오늘드림' 가능 상품 주문 시 배송 옵션 대신 '픽업'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이 준비되면 발송되는 '픽업 바코드' 메시지 확인 후 3일 간 선택한 매장의 영업시간 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오후 8시 이전 주문건에 대해선 당일 픽업도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오늘드림'을 시작으로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주요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 등을 통해 전국 매장망과 온라인몰 간의 O2O(Online to Offline) 시너지 확대에 주력해왔다.
고객 주소지와 가까운 매장에서 상품을 포장·배송하는 '오늘드림'은 지난해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12배 가량 증가했다. 올해 1~4월 '스마트 반품' 서비스 이용 고객 중 20% 이상이 매장에서 추가 구매를 하는 등 옴니채널을 활용한 편의 서비스에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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