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는 10일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영림원@멀티버스(Multiverse) 산업별 특화 디지털 솔루션·플랫폼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K㈜ C&C는 10일 국내 대표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영림원@멀티버스(Multiverse) 산업별 특화 디지털 솔루션·플랫폼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를 활용해 영림원소프트랩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SK㈜ C&C는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 'K-System’에 멀티버스의 머신러닝·딥러닝 분석 기능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경영분석 모델과 빅데이터 분석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투명한 데이터 활용 이력 파악 등 신뢰 기반의 데이터 관리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두 회사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사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 컨택센터 플랫폼'과 'K-System AI 협업 고도화 플랫폼' 개발에도 힘을 합친다. ERP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의 다양한 질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상담용 AI 챗봇은 물론 회계·재무·생산·마케팅 등 고객의 주요 업무별 AI 봇 서비스도 연계 구현할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은 산업 공통 프로세스를 기본으로 개발된 표준 솔루션으로, 다양한 프로세스를 레고 블록처럼 붙였다 떼었다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산업별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두 회사는 '영림원@멀티버스'를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맞춤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패키지 솔루션으로 구현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산업별 특화 ERP 솔루션을 고도화해 2000여개 기존 고객은 물론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손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