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론바이오 C3 삼푸 |
모낭에서 생성된 머리카락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빠지고 자라는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순환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탈모는 빠진 머리카락이 다시는 자라지 않는 것으로, 주요 원인은 머리카락을 만드는 '모모세포'가 머리카락을 만드는 과정에서 '모유두 세포'에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번 C3샴푸의 인체적용 시험은 다양한 혈액형을 가진 19~72세, 탈모 1기~6기, 남성 14명과 여성 6명을 선별해 진행됐다.
C3샴푸를 사용한 피험자들의 탈모 방지 및 발모 효능 검증을 위한 필수 항목인 성장기 모발(%), 휴지기 모발(%), 성모와 솜털의 밀도(1㎠), 모발의 굵기(마이크로미터) 변화, 모와 솜털 비율(%) 등을 측정하기 위해 트리코스캔(Trichoscan) HD시스템의 특수 카메라와 소프트웨어가 사용됐다.
↑ 트리코스캔 피험자가 전문가로부터 모발 상태를 점검 받고 있다. [사진 제공= 더마테스트] |
'더마테스트'사는 위 5개 분야에 대한 공식 인증서를 카론바이오에게 발급했다.
조진형 대표는 "금번 인체적용시험 결과는 C3샴푸를 피험자들이 1일 1회(오전)만 사용한 결과"라며 "만약 이번 임상시험이 권장 사용법(하루 2회)에 따라 저녁에도 샴푸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계됐다면, 더 큰 효과를 보였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 모발 상태와 그래픽 분석(사진 왼쪽) 및 시험 후 모발 상태와 그래픽 분석 [사진 제공 = 더마테스트] |
조 대표는 "지난 4월초 미국 FDA 일반 의약품 등록과 함께 유럽 CPNP·영국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