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팔도는 만우절 이벤트로 내놨던 '황제뚜껑'을 제품화 한 '왕뚜껑 한정판'을 출시했다. 왕뚜껑 한정판은 기존 왕뚜껑 대비 면 중량을 20g 가량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늘어난 양에 맞춰 물(50ml)를 더 부어야 함에 따라 분말스프도 5% 더 담았다. 총 300만 개 한정 판매한다.
왕뚜껑 한정판은 4월 1일 진행한 만우절 이벤트 황제뚜껑을 그대로 상품화 했다. 황제뚜껑은 왕뚜껑의 부캐로 출시 31주년을 맞은 왕뚜껑이 황제로 승급했다는 세계관을 가진다. 고객들은 내용물을 증량한 가상의 제품에 열광했고 SNS 댓글을 통해 신제품 발매를 요청했다. 실제 한정판 왕뚜껑 패키지에는 황제뚜껑 캐릭터가 적용됐다. 팔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주고자 출시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때문에 증량에 따른 원가 상승에도 불구 기존 가격으로 판매한다.
제품 패키지는 삼양브랜드의 원형 이미지와 폰트를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고, 시원한 하늘색 바탕에 스티커 패치 디자인을 적용해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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