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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 모양과 소시지 그림이 논란이 된 GS25 행사 포스터. |
2일 GS25는 이달 1일부터 '캠핑가자!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행사를 열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에서 홍보를 시작했다. 캠핑 행사 관련상품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캠핑 관련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로, 고객은 스탬프 3개 적립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개시 이후 취지나 내용이 아닌 홍보 포스터가 논란의 대상이 됐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포스터에 그려진 손 모양이 일부 여성주의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혐오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라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이다. 손 모양 끝에 그려진 소시지 그림도 해당 커뮤니티에서 남성의 성기를 상징하는 점에서 논란이 커졌다.
행사명인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도 논란에 불을 지폈다. 단어별로 뒷글자를 거꾸로 하면 'megal’이라는 단어로 조합돼 유명 여성주의 성향 커뮤니티를 뜻한다는 주장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남성 혐오 표현 논란이 확산되자 GS25는 포스터를 1차 수정했다. 손 모양과 소시지 대신 하단에 달과 별 모양의 그림이 그려졌다. 그러나 수정본에 그려진 이미지가 서울대 여성주의 학회의 로고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거듭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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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된 사과문. |
공식 사과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남성 네티즌을 중심으로 불만이 고조되는 가운데 여성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기업이 편향적인 시각에 굴복했다"며 반발하는 움직임이 나오면서 온라인 상에서의 젠더 갈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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