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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일 올리브영 본사에서 성정현 CJ올리브영 영업본부장과 강성해 한국화훼농협 조합장(왼쪽 둘째부터)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화훼농협과 함께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은 올리브영이 한시적 카네이션 판매로 꽃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마련한 기금을 화훼 농가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로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는 등 줄어드는 꽃 소비와 가격 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잇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이날 오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올리브영 본사에서 한국화훼농협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올리브영은 캠페인 기간인 오는 8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에서 카네이션 생화를 판매한다. 고객이 구매한 카네이션 금액의 일부는 기금으로 적립된다.
올리브영은 최대 5000만 원 기금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기금은 한국화훼농협에 전달돼 꽃 소비 촉진에 다시금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화훼농협은 이 기금으로 꽃과 화분 등을 구매해
한국화훼농협 강성해 조합장은 "화훼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꽃 유통 경로를 다양화해 소비를 늘리고 가정의 달 소외 이웃에게도 꽃으로 나눔을 전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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